사업비와 운용 수수료 받지 않고, 나에게 맞는 연금 보험은 어디 없을까? 연금보험넷 가보자~

유용한 정보 2013. 10. 24. 00:53
사업비와 운용 수수료 받지 않고, 나에게 맞는 연금 보험은 어디 없을까? 연금보험넷 가보자~

고령화 사회로 바뀌게 되는 한국사회에서 국민연금, 퇴직연금만 믿고 

미래를 안심할 수 있으시겠습니까?


요즘 각종 상품들이 쏟아지는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그 상품들을 비교 분석하는데, 

시간을 엄청 쏟고 있는데요. 


그 중에 많은 보험들은

사업비와 운용 수수료를 받기 때문에

실제 복리라고 해도 그보다 못한 이자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나에게 맞는 연금 보험은 어떻게 찾을 까요?



■ 본인의 투자 성향을 파악하라


공격성을 많이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주식을 한번 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주식은 공격성 재테크 중에서 상위 클래스로 자신의 재테크 성향을 제대로 알 수 있을것입니다. 보통 주식을 한다는 분들은 하루 하루 떨어지고 오르는 주식 가격에 일비일희 하는 분들이 많거든요. 이러한 성향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공격성이 짙은 상품보다는 보수적인 성향의 상품을 추천합니다. 바로 연금 보험과 같이 말이죠. 하지만, 주식과 연계하는 변액 상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펀드 종류 확인


주식이 직접적인 투자라면, 펀드는 간접적인 투자입니다. 주식과 펀드는 사촌지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안될 정도로 연관이 많은 상품인데요. 자신의 성향에 맞게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주식에 맞지 않는 분들이라면 펀드도 그리 권하고 싶지는 않네요. 펀드도 간접적인 투자이지만, 원금이 손실되는 상품으로서 자신의 원금을 보존하면서 수익을 얻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펀드는 맞지 않는 것 같네요. 하루 하루 불안, 걱정에 시달리지 않으시다면 펀드는 하지 마세요. 



■ 보증기간과 수령형태 확인


연금보험은 노후생활을 위한 자금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내가 언제까지 보험금을 내야 하는지, 언제부터 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일시불로도 받을 수 있는지 정보를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실제로 20년동안 납입하고, 90세 이후에 연금이 나오는 상품을 가입, 설정했을 경우는 계획을 잘못세운 경우이니 다시 설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사업비, 운용 수수료 비교해보기


보통 보험이라고 붙은 상품들의 대부분은 사업비, 운용 수수료 명목으로 수익의 얼마 정도를 가져가게 되는데요. 보통 복리로 계산을 하게 되면, 1년이 지나도 2년이 지나도 이자는 항상 플러스여야 하지만, 사업비, 운용 수수료를 회사가 가져가야 하기 때문에 5 ~ 7 년 정도 후에 원금과 이자를 합했을 때 원금보다 조금 더 많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사업비, 운용 수수료도 생각보다 많이 차지하므로 

꼭 확인하셔서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시길 바랍니다.



■ 자신에게 맞는 보험사별 비교해보기


우리나라는 보험사가 엄청 많죠. 삼성생명, 삼성화재,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미래에셋생명 등 많은 보험사들이 존재하게 됩니다. 이 보험사별로 좋은 상품들을 출시하게 되는데, 이것은 고객별로 성향, 원하는 방향들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꼭 자신의 상황과 자신의 노후 생활을 생각해보면서, 선택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너무나 많은 상품과 보험사를 모두 비교하면서 선택하기엔 너무나 힘들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 연금 정보넷 ☜ 입니다. 연금 보험과 노후 설계를 무료로 상담해드리면서, 자신의 보유자산과 상황을 고려하여,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1:1 맞춤 연금 보험 설계로 지속적인 노후 관리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게 도와드릴것입니다. 연금 상품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이트를 방문해서 무료 상담 한 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자신에게 맞는 보험사별 상품을 비교해주는 연금 정보넷 바로가기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