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정 생방송 무대 - 윤상 추억속의 그대 ( 슈퍼스타 K5 )

TV 이야기/슈퍼스타K5 2013. 10. 31. 05:00
박재정 생방송 무대 - 윤상 추억속의 그대 ( 슈퍼스타 K5 )

가장 대중적인 마스크와 실력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라고 한다면 바로 박재정을 꼽을 수가 있는데요. 그나마 준수한 외모로 슈퍼스타 K5 생방송 무대에서 살아 남아서 지금까지 사랑을 받으면서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는 참가자이죠. 



▲ 옛날 노래를 많이 불렀던 박재정



▲ 재즈를 접목한 노래를 부를 예정



▲ 추억 속의 그대?! 윤상?! 뉴그?



▲ 어떤 장르라도 잘 소화해내는 박재정



▲ 약간 로이킴의 모습이 보이기도 한다


박재정은 슈퍼스타 K5 에서 대중들이 좋아하는 마스크와 보이스 컬러를 가지고 있는 참가자인데요. 뭐,,, 개인적인 제 생각일 수도 있겠지만, 객관적으로 어느 정도 생긴것은 인정해야 합니다. ^^ 플로리다 촌에서 온 박재정은 자신의 꿈을 위해서 슈퍼스타 K5 에 지원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승승장구하면서, 지금까지 오게 되었는데요. 이번엔 허각처럼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난 참가자라는 극찬을 듣게 됩니다. 이번 무대도 재즈를 접목했던 예전 노래를 불렀지만, 자신의 스타일대로 자연스럽게 잘 불렀던 것 같습니다. 아마추어이기 때문에 너무나 높은 퀄리티의 무대는 기대 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죠. 퀄리티 있는 무대는 불후의 명곡을 보시면 됩니다.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

장원기 생방송 무대 - 성시경 미소천사 ( 슈퍼스타 K5 )

TV 이야기/슈퍼스타K5 2013. 10. 30. 05:30
장원기 생방송 무대 - 성시경 미소천사 ( 슈퍼스타 K5 )

장원기는 슈퍼스타 K5 에서 현재까지 남아있는 참가자중에서 가장 고령의 참가자인데요. 저보다도 나이가 많은 참가자이니, 조금 부담이 되기도 할 것 같네요. 어린 아이들과 전쟁에서 살아 남으로면 그 나름대로의 실력과 체력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 예전에 망했던 앨범 이야기



▲ 대중적인 면을 의식하는 장원기



▲ 성시경의 미소천사를 부른다.



▲ 대중적인 곡을 자신의 스타일로 편곡하다



▲ 부인의 전폭적인 지지


이 날 장원기는 대중적인 노래, 스타일과 자신의 스타일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은데요. 인디 밴드의 특성상 자신의 스타일을 굳히지 않고, 열심히 노래 했던 장원기였지만, 그런 그를 대중들은 모두 외면했던 과거의 일들이 생각나면서, 이번에는 성시경의 미소천사라는 대중적인 곡으로 한번 도전을 해보려 합니다. 장원기는 실력있는 뮤지션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색깔을 더욱 더 대중들에게 잘 들려주고, 부담스럽지 않게 들려주려면, 지금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하는데요. 이번 무대에서 TOP 4에 들지는 못했지만, 이제부터 가수를 할 수 있는 기회들이 많을테니까,,, 더욱 더 노력하는 장원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

송희진 생방송 무대 - Kety Prerry Firework ( 슈퍼스타 K5 )

TV 이야기/슈퍼스타K5 2013. 10. 29. 04:30
송희진 생방송 무대 - Kety Prerry Firework ( 슈퍼스타 K5 )

이승철 심사위원이 인터뷰 도중 말한 내용이 생각나네요. 


"슈퍼스타 K 최초로 여성 우승자가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


라는 말이 제 생각과 너무나 맞아 떨어져서 너무나 공감이 되는데요. 그래서 더더욱 지켜보게 되는 참가자인것 같습니다. 



▲ Kety Perry Firework 팝송을 부르다.



▲ 좋은 내용이 담긴 곡이다.



▲ Firework 무대를 시작하는 송희진



▲ 보석 프레임에 갇혀서 노래를 부른다.



▲ 백댄서와 흥겨운 노래를 부른다



▲ 시원하게 고음을 질러주는 송희진


이번 무대는 팝송을 준비했는데요. 왜 가수가 아닌 참가자들이 팝송을 부르는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팝송은 가사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없기 때문에 보는 시청자의 입장에서 부를 때 느껴지는 표정, 음색, 감정 등을 더더욱 보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오디션을 보는 참가자로서는 조금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을텐데요. 하지만, 이번 무대의 송희진은 자신의 역량을 모두 보여주는 무대를 만들어냅니다. 비록 심사위원들은 조금 더 잘하라는 의미로 쓴소리도 많이 하고 했지만, 노래 교육을 받지 않았던 아마추어가 생방송에서 이정도 무대를 보여준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박수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정말 시원한 고음을 듣다 보니, 허각의 하늘을 달리다 를 들었을 때의 벅찬 감정이 생각나네요. 우승을 향해 몇걸음 안남았네요. 화이팅 ...^^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

김민지 생방송 무대 - 아이유 Rain Drop ( 슈퍼스타 K5 )

TV 이야기/슈퍼스타K5 2013. 10. 28. 17:33
김민지 생방송 무대 - 아이유 Rain Drop ( 슈퍼스타 K5 )

김민지는 슈퍼스타 K5 나오기 전에 유튜브 스타였는데요. 아마 유투브 수익이 있었다면, 조금의 수익도 얻었으리라 생각합니다. ㅎㅎㅎ 자그마한 체구에서 기타를 치면서 나오는 파워풀함이 사람들이 좋아하는 모습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 아이유 Rain Drop 을 선곡함



▲ 모두들 선곡을 지켜본다.



▲ Rain Drop 을 준비중인 김민지



▲ 기타를 치는 모습이 너무나 자연스럽다.



▲ 여성적인 매력보다는 중성적인 매력이 돋보인다.


김민지는 중성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참가자인데요. 이승철 심사위원이 말한것처럼 유승우의 모습이 보인다라는 말처럼 어린 학생처럼 때묻지 않으면서도 사람을 밝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것 같네요. 이번에 선곡한 곡은 아이유 Rain Drop 이라는 곡을 선곡했는데요. 아이유는 중성적인 매력보단 어린 나이답지 않은 애절함을 보여주는 가수이죠. 그러한 곡을 선곡했다는 것 자체가 자신에게는 조금 도전인 것 같습니다. TOP 4 까지만 올라가면, 세계여행 및 차량까지 준다는 말에 꼭 되어야 겠다라는 마음이 들기도 하겠지만, 점점 발전되는 모습이 보이지 않아, 우승을 하기에는 조금 한계가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

슈퍼스타 K5 장원기 환생 (나훈아 영영) - 자기 스타일에 맞는 노래라는 옷을 수선하다~

TV 이야기/슈퍼스타K5 2013. 10. 25. 04:00
슈퍼스타 K5 장원기 환생 (나훈아 영영) - 자기 스타일에 맞는 노래라는 옷을 수선하다~

슈퍼스타 K5 에서 케이팝스타의 올라잇을 외치던 악동뮤지션과 같은 창작성이 뛰어난 참가자를 뽑자면, 노장의 장원기이죠. 홍대에서 노래를 하는 경험으로 어떤 노래이든 자신만의 스타일로 부를 수 있고, 편곡이 가능한 뮤지션인데요. 다른 편곡자가 장원기 스타일에 맞추려고 한다면, 정말 힘든 옷을 만들어 줄 것 같은 느낌인데요. 원래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은 자신이 더 잘 아는 법이죠. 물론 예외도 있지만 말이죠. 


■ 장원기만이 옷을 만들다



장원기는 윤종신 심사위원의 곡을 선택을 했는데요. 그 중에서 윤종신 심사위원이 가사를 너무나 좋아한다는 환생이라는 곡을 자신의 느낌으로 표현하려고 하는 것 같네요. 항상 자신의 스멜을 노래에 풍기던 그였기에 지금의 곡도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 장원기 환생



장원기는 역시나 자신의 스타일로 노래를 부릅니다. 뭔가 독창적인 발성부터 해서, 노래 부르는 모션, 스타일... 누군가를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만의 느낌을 중요시하는 뮤지션의 느낌이 납니다. 하지만, 아직은 프로의 느낌보다는 아마추어의 느낌이 많이 나고, 노래를 꺽을 때 마다 나오는 모션의 모습은 너무나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고급스럽지 않다는 말이죠. 



노래를 끝내는 엔딩에 자신의 인생을 바뀌게끔 도와준 아내에게 프로포즈를 하는 장원기... 많은 여자들의 로망이 방송에서 프로포즈 받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물론 너무나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말이죠. ^^ 결국 장원기 아내는 눈물을 흘리고 마는데요. 장원기가 결혼하기 전에도 프로포즈를 안해줬다네요. ㅎㅎㅎ


■ 패자부활전 나훈아 영영



장원기는 시청자들의 표를 많이 얻지 못해, 결국 심사위원들의 슈퍼패스 선택권에 의해서 구제되어야 하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심사위원들에게 자신의 자유곡을 들려준다음, 운명을 심사위원들에게 맡겨야 하는 상황이었는데요. 장원기는 자신의 마음을 영영 이라는 노래에 담아서 진심을 다해 불렀습니다. 결국 심사위원은 독창적인 장원기의 편을 들어주었고, 노장은 결국 TOP 5 에 들어가게 되는 영광을 얻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젊은 실력자들 가운데에서 얼마나 살아 남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

사업비와 운용 수수료 받지 않고, 나에게 맞는 연금 보험은 어디 없을까? 연금보험넷 가보자~

유용한 정보 2013. 10. 24. 00:53
사업비와 운용 수수료 받지 않고, 나에게 맞는 연금 보험은 어디 없을까? 연금보험넷 가보자~

고령화 사회로 바뀌게 되는 한국사회에서 국민연금, 퇴직연금만 믿고 

미래를 안심할 수 있으시겠습니까?


요즘 각종 상품들이 쏟아지는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그 상품들을 비교 분석하는데, 

시간을 엄청 쏟고 있는데요. 


그 중에 많은 보험들은

사업비와 운용 수수료를 받기 때문에

실제 복리라고 해도 그보다 못한 이자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나에게 맞는 연금 보험은 어떻게 찾을 까요?



■ 본인의 투자 성향을 파악하라


공격성을 많이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주식을 한번 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주식은 공격성 재테크 중에서 상위 클래스로 자신의 재테크 성향을 제대로 알 수 있을것입니다. 보통 주식을 한다는 분들은 하루 하루 떨어지고 오르는 주식 가격에 일비일희 하는 분들이 많거든요. 이러한 성향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공격성이 짙은 상품보다는 보수적인 성향의 상품을 추천합니다. 바로 연금 보험과 같이 말이죠. 하지만, 주식과 연계하는 변액 상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펀드 종류 확인


주식이 직접적인 투자라면, 펀드는 간접적인 투자입니다. 주식과 펀드는 사촌지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안될 정도로 연관이 많은 상품인데요. 자신의 성향에 맞게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주식에 맞지 않는 분들이라면 펀드도 그리 권하고 싶지는 않네요. 펀드도 간접적인 투자이지만, 원금이 손실되는 상품으로서 자신의 원금을 보존하면서 수익을 얻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펀드는 맞지 않는 것 같네요. 하루 하루 불안, 걱정에 시달리지 않으시다면 펀드는 하지 마세요. 



■ 보증기간과 수령형태 확인


연금보험은 노후생활을 위한 자금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내가 언제까지 보험금을 내야 하는지, 언제부터 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일시불로도 받을 수 있는지 정보를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실제로 20년동안 납입하고, 90세 이후에 연금이 나오는 상품을 가입, 설정했을 경우는 계획을 잘못세운 경우이니 다시 설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사업비, 운용 수수료 비교해보기


보통 보험이라고 붙은 상품들의 대부분은 사업비, 운용 수수료 명목으로 수익의 얼마 정도를 가져가게 되는데요. 보통 복리로 계산을 하게 되면, 1년이 지나도 2년이 지나도 이자는 항상 플러스여야 하지만, 사업비, 운용 수수료를 회사가 가져가야 하기 때문에 5 ~ 7 년 정도 후에 원금과 이자를 합했을 때 원금보다 조금 더 많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사업비, 운용 수수료도 생각보다 많이 차지하므로 

꼭 확인하셔서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시길 바랍니다.



■ 자신에게 맞는 보험사별 비교해보기


우리나라는 보험사가 엄청 많죠. 삼성생명, 삼성화재,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미래에셋생명 등 많은 보험사들이 존재하게 됩니다. 이 보험사별로 좋은 상품들을 출시하게 되는데, 이것은 고객별로 성향, 원하는 방향들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꼭 자신의 상황과 자신의 노후 생활을 생각해보면서, 선택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너무나 많은 상품과 보험사를 모두 비교하면서 선택하기엔 너무나 힘들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 연금 정보넷 ☜ 입니다. 연금 보험과 노후 설계를 무료로 상담해드리면서, 자신의 보유자산과 상황을 고려하여,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1:1 맞춤 연금 보험 설계로 지속적인 노후 관리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게 도와드릴것입니다. 연금 상품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이트를 방문해서 무료 상담 한 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자신에게 맞는 보험사별 상품을 비교해주는 연금 정보넷 바로가기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

슈퍼스타 K5 김민지 비애 - 유투브 스타의 한계인가? 아직 실력을 숨기고 있는 것인가?

TV 이야기/슈퍼스타K5 2013. 10. 23. 04:00
슈퍼스타 K5 김민지 비애 - 유투브 스타의 한계인가? 아직 실력을 숨기고 있는 것인가?

김민지는 국민의 선택으로 한번 탈락을 했다가 다시 국민의 선택을 받아서 플랜비를 제치고, TOP 5 에 도전하는 참가자인데요. 김민지의 장점은 생방송 가기 전에 너무나 많이 보여주었는데, 생방송에서는 그러한 모습이 너무나 보여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김민지는 통기타를 치면서 노래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러운 참가자이기 때문입니다. 생방송 무대는 화려하고, 가창력있는 모습을 보여주거나 감성적인 면을 보여줘야 하는데, 아직은 부족한것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 이하늘 심사위원의 곡으로 연습하다



이하늘 심사위원은 자신의 노하우를 너무나 많이 전달을 하려고 하는데요. 하지만, 노래 경력이 너무나 많다고 하지만, 힙합계에서는 너무나 많은 인지도와 실력을 가지고 있는 이하늘이지만, 통기타를 치면서 노래를 하는 소녀를 어떻게 트레이닝 시켜서 생방송 무대에서 역량을 발휘하게 해줄 수 있을지 너무나 의문이 들었습니다. 


■ 락적인 편곡 비애



김민지는 락적인 편곡으로 비애라는 곡을 부릅니다. DJDOC의 곡 중에는 정말 명곡들이 많은데요. 지금까지 노래를 해오면서, 사건 사고도 많았지만, 노래 들은 항상 우리들의 마음의 반항을 이끌어내면서 공감대를 형성해주곤 했었죠. 이러한 곡을 김민지는 힘있게 부르고 싶었지만, 무대에 올라가자 마자 기타 끈이 떨어지는 바람에 기타 없이 모션만으로 느낌을 전달해주고 있네요. 김민지... 유투브에서는 자신의 실력을 모두 펼쳐주는데, 생방송처럼 큰 무대에서는 너무나 작기만한 참가자처럼 느껴져서 조금 아쉽습니다.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

슈퍼스타 K5 박재정 애니 (Annie ) - 가을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선곡으로 여심을 훔치다~

TV 이야기/슈퍼스타K5 2013. 10. 22. 04:30
슈퍼스타 K5 박재정 애니 (Annie ) - 가을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선곡으로 여심을 훔치다~

박재정은 슈퍼스타 K4의 로이킴을 많이 닮았습니다. 나이도 나이지만, 얼굴 생김새며, 노래 부르는 스타일까지 너무나 닮아버렸는데요. 아마 인생까지 같이 가게 될지 너무나 기대가 되는 참가자 입니다. 로이킴이 우승을 할 당시에도 가창력보다는 감성이 충만했던 참가자가 우승을 해서 많은 사람들이 좀 외면 아닌 외면을 했던 것 같습니다. 외모는 우승감이었지만, 가창력이 풍부하게 좋았던 전 우승자와는 비교가 많이 되었기 때문이죠. 


■ 박재정의 이야기



박재정은 윤종신 심사위원의 곡을 부르기로 합니다. 평소에 윤종신 심사위원의 노래를 많이 좋아했다던 박재정... 통기타를 치는 모습이 너무나 자연스럽고, 미쿡 스타일처럼 자유분방해서 너무나 좋았는데요. 그리고, 목소리 톤 조차도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었죠. 그러한 박재정이 또 한번의 시도를 하고자 합니다. 


■ 박재정 애니(Annie)



박재정의 목소리는 가을 분위기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목소리인 것 같습니다. 이미지 중간에 연예인처럼 보이는 한 여인의 얼굴을 보면, 박재정의 목소리에 너무나 매료된 표정인데요. 정말 잘생기면서, 노래까지 잘하니, 어느 여자가 안 좋아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박재정은 역시나 한계가 있습니다. 바로 동갑내기 송희진이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한계를 느낄 수 있는 대목인데요. 가창력 뿐만 아니라 호소력 짙은 감성, 힘든 가정형편 등등 박재정에 비해서 너무나 우승을 하기에 많은 요소들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죠. 만약 박재정이 우승까지 욕심을 내는 것이라면 우승을 하더라도 욕을 먹지 않을 정도로 빨리 실력을 키워야 합니다. 빨리 빨리 말이죠. ㅎㅎㅎ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

슈퍼스타 K5 박시환 넌 또다른 나 - 도화지 그림처럼 이승철이 그림을 그리다~

TV 이야기/슈퍼스타K5 2013. 10. 21. 04:30
슈퍼스타 K5 박시환 넌 또다른 나 - 도화지 그림처럼 이승철이 그림을 그리다~

요즘 슈퍼스타 K5 를 보면, 이상하게 TOP 10 에 올라가는 사람들 중에는 어려운 환경에서 노래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는 슈퍼스타 K2 의 허각이 우승을 하면서부터 분위기를 타기 시작한 것 같은데요. 아마 허각을 보고 자신감을 가지고 많은 사람들이 도전을 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 허각과 가장 비슷한 환경의 박시환이 있습니다. 아마 허각과 비슷한 환경과 노래 실력을 가지고 있기에 많은 시청자들이 좋아하고, 지지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 이승철 심사위원의 지도를 받다



박시환은 심사위원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것처럼 노래에 대한 기본기가 많이 없습니다. 당연한 말씀이죠. 가정 형편이 그리 좋지 않은데, 그 와중에서 노래 학원을 다니면서 공부했다라는 자체가 너무나 말이 안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알바를 하면서, 그 돈을 모두 노래 학원에 쏟아서 혼자서 힘으로 하기에는 노래라는 것은 너무나 힘들죠. 그러기 때문에 이번에 이승철 심사위원의 1:1 지도가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가가 생방송 무대에 여실히 나타납니다. 


■ 이승철 심사위원의 넌 또다른 나 를 부르다



박시환은 윤종신 심사위원이 말한것처럼 정말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너무나 깨끗한 종이인것 같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면 잘 그려지고, 물을 뿌려주어도 정말 깨끗하게 빨아들이는 성질이 있죠. 생방송 무대에서 이승철 심사위원의 지도 덕을 톡톡히 보았습니다. 너무나 아마추어 같던 박시환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기 때문이죠. 발성을 내는 방법, 시선처리, 모션, 감성 처리... 이 모든 것이 이승철 심사위원을 보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약간 비슷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아마 그만큼 잘 흡수한다는 장점으로만 받아들여야 할것입니다. 왜냐하면 아직은 아마추어이고, 지도를 많이 받아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회사로 치면, 정말 신입 보다도 못한 인턴 수준 밖엔 안되기 때문이죠. 지금까지 살아남은 박시환은 우연이 아닌 실력으로 인정받도록 열심히 노력해야 겠습니다.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

슈퍼스타 K5 송희진 떠나지마 - 이승철의 예언 "슈퍼스타 K 최초 여성 우승자가 나올 수 있다"

TV 이야기/슈퍼스타K5 2013. 10. 20. 04:00
슈퍼스타 K5 송희진 떠나지마 - 이승철의 예언 "슈퍼스타 K 최초 여성 우승자가 나올 수 있다"

슈퍼스타 K5 의 우승은 도대체 누가 될 것 같으세요? 많은 분들이 슈퍼스타 K를 보면서 생각을 하는 것 같은데요. 아마 우승자의 조건이라는 것이 있을까 라고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과연 그러한 조건이 있다면, 다른 참가자들은 우승자를 받쳐주는 조연과 같은 존재로서 정해진 것 일까요?


■ 우승자의 조건



우승자의 조건이라는 것은 누가 정해논 것일까요? ㅋㅋㅋ 여기서 말하는 우승자의 조건이라는 것은 순전히 저의 생각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우승자의 조건

1. 클라이막스에서 폭팔적인 가창력이 있어야 한다.

2. 자신의 이야기를 노래에 스며들게 할 수 있어야 한다.

3. 감성을 청중들에게 잘 전달해야 한다.

4. 사회의 어두운면을 겪은 자신만의 이야기가 있어야 한다.


슈퍼스타 K2 허각 때도 마찬가지였지만, 가창력과 자신만의 스토리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허각이 우승을 하게 되고, 뉴스에 까지 보도가 되면서, 어려운 환경의 가수 지망생들이 대거 참가를 하게 되고, 이로서 당연히 우승자는 그러한 스토리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이 되어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슈퍼스타 K4 로이킴은 완전 다른 케이스였죠. 얼굴이 너무나 잘생긴 것에 비해서 한방 가창력은 없었으니까요. 하지만, 슈퍼스타 K4 TOP 10 에 오른 참가자들 역시 한방 가창력을 가진 사람들은 보지 못했습니다. 프로듀싱의 실패였을수도 있지만요.


■  이승철 떠나지마



송희진은 박시환과 마찬가지로 이승철 심사위원에게 지도를 받고, 그의 곡을 부르게 되었는데요. 프로듀싱을 많이 했던 윤종신과는 달리 노래만으로 지금 위치까지 올라온 이승철은 자신만의 노하우도 엄청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을 잘 전달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승철은 그러한 실력까지 갖춘 분이시죠. 그러한 이승철의 꼼꼼한 지도를 받으면서, 송희진은 조금 더 성장하는 계기를 가지게 됩니다. 허각이 하늘을 달리다 라는 곡으로 우승을 확정지었던 분위기처럼 송희진도 이노래로 인해서 어느 정도 인지도가 많이 올라갔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승철이 말한대로 슈퍼스타 K 최초의 여성 우승자가 나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전적으로 동의하는 바입니다. ^^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