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2007 도형에 생명을 불어넣자 - 도형 스타일 및 효과 지정

마이크로소프트/엑셀 2013. 5. 23. 00:45
엑셀 2007 도형에 생명을 불어넣자 - 도형 스타일 및 효과 지정

오늘은 어떠한 쉬운 내용으로 보기 쉽게 설명을 드릴까 고민을 하다가 도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쉬워서 이미지만 보더라도 금세 알 수 있겠지만요... 그래도 어느 정도의 설명 정도는 달아 드리는게 예의겠죠? ^^?

 

■ 도형 선택

 

 

삽입탭의 도형을 선택하면 많은 종류의 도형들이 있죠. 이렇게 많은 종류들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정해두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좋긴 하네요. 하지만, 사용자가 이렇게 만드려고 하면,,, 완전 쌩~! 노가다를 해야 한다는... 근데... 노가다를 한다고 해도 이러한 도형을 만들 수 있을까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ㅎㅎㅎ

 

■ 직사각형 도형을 선택

 

 

직사각형 도형을 선택하고 왼쪽 마우스를 꾹 누르고 드래그를 하면, 직사각형의 모양 도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잉

 

■ 서식을 통한 간단한 수정

 

 

파란색이 싫다는 분들은 서식에서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도형 설정에서 배경색상을 수정해도 되지만요. 서식탭에서 도형 스타일을 클릭만 함으로써 이쁜 녹색 직사각형이 되었네요.  

 

■ 글자 입력

 

 

도형이라고 해서 정말 도형만 생각하신것은 아니죠? 직사각형을 선택하고, 글자를 입력하면 직사각형 안에 글자가 삽입되게 되죠. 이 글자의 스타일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서식을 이용하자...

 

 

서식을 이용하면, 못할 것이 없습니다. ^^ 서식에서 WordArt 스타일을 선택하면 자유롭게 편하게 클릭한번만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클릭 한번으로 단박~ 수정... ㅎㅎㅎ

 

■ 도형 효과는...

 

 

도형 효과를 통해서 저번시간에 강물에 비치는 반사 효과를 줄수도 있습니다. 여러 효과가 있지만, 반사 효과가 가장 이쁘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도형 효과에서 반사 효과를 하나 선택하였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이뿌게 나오네요...ㅎㅎㅎ 

 

자~ 너무 간단해서 실망하셨나요? 어제 당직과 오늘 회식으로 인해 지금 정신이 몽롱한 상태이군요...ㅎㅎㅎ 당연히 핑계이구요...^^ 이러한 도형에도 효과 및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엑셀은 기능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이 된다,,, 안된다,,, 판단할 수 있는 능력만으로도 엑셀을 잘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개념을 탑재합시다...^^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