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cha 2.2 버전이 발표되다... 속도적인 개선이 이루어진 기능개선...

개발 이야기/Sencha 정보 2013. 4. 30. 23:33
Sencha 2.2 버전이 발표되다... 속도적인 개선이 이루어진 기능개선...

 

 

Sencha 는 HTML5 Web App Framework 을 만든 회사로 Web 환경으로 개발이 가능하지만, 보이는 모습은 App 처럼 보이게 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Framework 가 Sencha Touch 라는 것인데요. 모바일 전용으로 작성된 Framework 로서 Javascript 의 객체 개념을 잘 정리해서 모바일에 최적화되게 개발할 수 있는 언어입니니다.

 

■ Sencha Touch 1.1

Sencha Touch 1.1 의 경우 많은 이슈를 가지고 회사의 경우 유료로 배포했던 버전인데요. 2년전만 해도 획기적인 스타일로 주목을 받았던 기술이었죠. jQuery Mobile 기술도 함께 발전하고 있었지만, HTML 코드와 별개로 개발할 수 있고, MVC 스타일로 개발할 수 있는 것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었지만, 초기 개발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 Sencha Touch 2.0

Sencha Touch 1.1 버전의 문제점을 최대한 반영해서 더 확실한 MVC 패턴을 적용했으며, 무조건 Framework 모든 소스를 로딩하는 단점을 개선하여, 동적으로 필요한 부분만 로딩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하였습니다. 그리고 Web 환경으로서 속도에 민감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 속도적인 측면에서 많은 발전이 이루어진 부분입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웹앱 기술력이 많이 발전하지 않은 탓으로 속도적인 이슈는 어느 정도 많이 있었습니다.

 

■ 현재 Sencah Touch 2.2

솔직히 2.2는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1.x → 2.x 로 넘어가는 단계는 개발 패턴이 획기적으로 바뀔 때 버전 업을 하는데요. 2.x 로 버전이 올라가는 경우는 많은 기능상의 개선이 이루어졌을 때 이루어지죠. 속도적인 부분이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아마도 안드로이드 기술력과 하드웨어 스펙 등이 개선되어 더욱 더 확실한 개선이 이루어진 모습입니다.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