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첩장이 도착했습니다] 스팸 문자 조심하세요...

유용한 정보 2013. 5. 14. 23:25
[청첩장이 도착했습니다] 스팸 문자 조심하세요...

오늘은 5월 14일이되었군요... 내일이면 스승의 날인데, 모두들 어떠한 나날들을 지내고 계신가요? 한번쯤은 은사님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하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러한 좋은 D-Day 전날,,, 이상한 문자를 하나 받았습니다... OTL..


■ 스팸문자 점점 정교화되다...



오늘 아침에 받은 문자입니다. 요즘 결혼 시즌이라서 결혼식을 많이 하는데요. 그래서 지인들 중에서도 특히, 선, 후배분들의 문자가 자주 오곤 하죠. 근데, 오늘은 조금 느낌이 이상한 문자를 하나 받았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청첩장을 보냈다는 문자인데요. 주소가 이상하기도 하고, 모르는 번호였기 때문에 한번 의심을 해봤습니다. 요즘 스팸문자에 대한 피해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였기 때문에 언능 PC 에서 실행해보았습니다.


■ 자동으로 APK를 다운 받다...


PC 익스플로러에서 실행해본 모습인데요. 사이트에서 해당 APK 를 자동으로 다운 받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크롬에서 다운 로드를 받았다면, 자동으로 다운 받는 분도 계실건데요. 문제는 이것을 핸드폰에서 사이트를 접속했을 때 자동으로 APK 를 다운받아 실행시킬 경우 개인정보 혹은 어떠한 불이익이 일어날지는 모르는 일입니다. 저처럼 스팸문자의 심각성을 인지하는 분들이라면 잘 대처하셨겠지만, 나이가 많으신 부모님 세대에서 이러한 문자를 받았다면, 사이트를 실행해보셨을테죠... 생각만 해도 아찔합니다...


■ 스팸문자 처리하다...


이러한 것은 바로 바로 쓰레기통으로 들어가고, 스팸신고를 해줘야죠... 이렇게 불특정 다수에게 문자를 보내서 악의적인 피해를 주는 이상한 XX 때문에 점점 문자 또한 믿을 수가 없게 되어 버렸네요... 점점 깨끗한 사회로 만들어갔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