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강좌 - SmartArt 그래픽 삽입 - 기본 갈매기형 수장 프로세스형을 알아보자...

마이크로소프트/엑셀 2013. 5. 29. 00:56
엑셀 강좌 - SmartArt 그래픽 삽입 - 기본 갈매기형 수장 프로세스형을 알아보자...

요즘 날씨가 이상하죠? 여름이 엄청 빨리 오지를 않나... 갑자기 비가 주르륵 내리지 않나,,, 예측하지도 못하는 이런 날씨 너무 싫네요. 원래 성격이 예측되지 않는 것은 좋아하지 않는 타입이라 그런 듯 합니다. ^^

 

■ SmartArt 그래픽 삽입

 

 

SmartArt 그래픽 삽입은 저번 시간과 마찬가지로 삽입탭에 보시면 SmartArt 버튼으로서 쉽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보여주는 리본 컨트롤이 처음에는 많이 불편했지만, 지금은 너무나 사랑스러운 존재네요...^^

 

■ 이번엔 프로세스형이다...

 

 

저번 시간에는 목록형을 선보여드렸는데요. 이번에는 파워포인트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프로세스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프로세스형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본 갈매기형 수장 프로세스형"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이 하나의 형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간단한 클릭한번만으로 고급스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놀랍네요...ㅎㅎㅎ

 

■ 텍스트를 입력하자

 

 

"기본 갈매기형 수장 프로세스형"을 선택했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프로세스 형태로 잘 작성된 모습이 보이실겁니다. 좌측 텍스트를 입력하십시오. 라는 타이틀로 되어 있는 마법사를 사용하게 되면, 더더욱 쉽게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위 이미지처럼 텍스트를 선택해서 수정을 하던지, 말던지는 각자의 몫이겠죠? ^^

 

■ 간단한 텍스트 작성

 

 

저는 간단한 예제를 설명하도록 하는 것이므로 가장 간단한 일상생활에 대해서 작성해보도록 하죠... 출근 →  일과 →  퇴근 이라는 프로세스형태로 작성을 해보았는데요. 프로세스형은 보이는 모습 그대로 순차적으로 일어나는 일들이나 연관된 일들을 도표로 표현하여,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보여지는 것이 장점입니다.

 

■ 결과 이미지

 

 

이러한 프로세스형도 이뿌게 꾸미고 할 수 있지만, 오늘은 너무 잠이 오는 관게로... 이만 결과물을 제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너무 길게 글을 작성하면, 보는 이로 하여금 지루할 수도 있죠...ㅎㅎㅎ 짤막 짤막한 이미지만 보더라도 알기 쉽게 설명을 했으면 좋겠지만, 사람 욕심이네요...ㅎㅎㅎ

 

이상, 기본 갈매기형 수장 프로세스형을 설명드린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