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형 중에 수식형, 세로 수식형 - 엑셀에서 세련된 SmartArt 사용하기...

마이크로소프트/엑셀 2013. 6. 1. 22:13
관계형 중에 수식형, 세로 수식형 - 엑셀에서 세련된 SmartArt 사용하기...

요즘 영화관에 한국영화들이 속속 개봉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흐름을 쫒아서 영화를 좀 봐줘야 하는데요. 그래서 어제 드디어 영화를 보러 갔습니다. 역시나 사람들은 많았네요...^^ 피곤하지만, 블로그를 해야 하기에 이렇게 키보드 앞에 당당히 손가락을 올려 놓았는데요. 누르기는 쉽지 않군요...ㅎㅎㅎ

 

■ 관계형 중에 수식형 

 

 

관계형 중에 수식형은 직관적으로 봐도 알수 있을 정도로 예제를 잘 표현해놓았습니다. 자... 선택을 하고 확인을 눌러볼까요?

 

■ 간단하게 표현된 수식형

 

 

자... 우리가 선택한 수식형이 엑셀 셀 위에서 이뿌게 표현이 되었네요. 아주 단순하지만, 이것을 도형을 그리고, + = 같은 기호로 만드려고 하면, 귀찮아지는게 사실이죠. 하지만, 엑셀에서 아주 간편한 기능으로 인해 엑셀의 효용성이 증대되는 효과를 볼 수 있으실겁니다. 아... 갑자기 내일 수영가는게 생각나네요...  OTL...

 

■ 텍스트를 입력해보자... 

 

 

이 부분은 너무나도 설명을 많이 했으므로 길게 설명 안드리겠습니다. 그냥 텍스트 입력하세요...ㅎㅎㅎ

 

■ 디자인을 변경시켜보자... 

 

 

지금까지는 디자인 중에서도 스타일만 변경시켰는데요. 이번에는 레이아웃을 다르게 선택해서 형태를 변경시켜보겠습니다. 레이아웃에서 딱 한눈에 보이는 세로 수식형을 선택했는데, 원이 큰게 떡 하니 나오니, 뭔가 이룬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습니까? ㅎㅎㅎ

 

■ 결과 이미지

 

 

안녕하십니까? 엑셀을 꾸미는 사람들에 센차마루입니다. 저는 스타일 변경을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번 스타일을 변경시켜보겠습니다. ( 딱... 뜨.. 짜... 클클... ) 아~ 간단하게 변경이 되는데요. 저는 평소에도 클릭 한번으로 스타일이 변경되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이제 우리 사는 세상도 간단한 생각의 전환으로 밝은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센차마루였습니다. ^^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