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스터디] 쉼표를 이용한 자리수 표시 및 소수점 자리 서식 변경을 한 클릭으로 해결하자...

마이크로소프트/엑셀 2013. 4. 23. 01:30
[엑셀 스터디] 쉼표를 이용한 자리수 표시 및 소수점 자리 서식 변경을 한 클릭으로 해결하자...

요즘 날씨가 미쳤다라고 생각할 만큼 봄이지만, 추운 겨울이 생각날 만큼 쌀쌀한데요. 물론 겨울보다는 기온이 평균적으로 올라갔겠지만, 4월의 봄이라고는 생각지 못할 만큼 추위가 무서워집니다. 좀 따뜻해져야 운동을 통해서 제 자신을 다시 가꿀 수 있을터인데...ㅎㅎㅎ

 

오늘도 간단한 엑셀 기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가계부에서 꼭 필요한 천단위 쉼표를 찍는 일인데요. 보통 초보자 분들은 쉼표를 수동으로 한땀 한땀 키보드로 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한 간단한 팁입니다.

 

■ 간단한 예제 - 가계부

 

 

저번 시간과 동일한 포맷인데요. 제가 실제로 사용한 카드 내역을 한번 예제로 만들어보았습니다. 보통 금액의 경우 천단위로 쉼표가 붙어서 표시되잖아요. 하지만, 현재 각 셀에는 일반적인 서식 형태이므로 아무런 효과를 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쉼표를 힘들게 끼워넣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 서식을 이용하자.

 

 

서식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범위를 지정해야 합니다. 범위 지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니 별 다른 이미지는 없지만, 위 이미지와 같이 C7을 클릭한 후 주욱 마우스를 이용해서 E14까지 드래그 하시면 바로 범위지정이 되구요. 범위 지정한 곳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게 되면 셀 서식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자~ 셀 서식에 들어오셨다면 첫번째 표시 형식 탭을 집중하세요. 이 표시형식에는 여러 가지 서식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하나하나 설명을 하지 않아도 알 정도로 직관적인 단어와 그 예제가 표시되어 있네요. 우리는 천단위마다 쉼표를 찍어야 하는 서식을 선택해야 하므로 범주에서 숫자를 선택하고 오른쪽 설정에서 "1000 단위 구분 기호(,) 사용" 이라는 항목에 체크를 합니다. 그리고 확인!!!!

 

■ 이보다 더 간단하게 서식을 적용할 수 있다면?

 

 

위 이미지는 셀 서식 메뉴를 이용한 방법으로 작성된 결과물입니다. 만약 이러한 번잡스러운 방법이 아닌 단 한번의 클릭으로 이 모든 것이 될 수 있다면 당신은 저에게 어떤 보상을 해줄 수 있습니까? 댓글이라도 달아주세요...ㅎㅎㅎ

 

 

자~ 위 이미지에서 보는 것과 같이 일단 쉼표 서식을 적용할 범위지정은 필수구요. 이렇게 지정할 범위를 지정했다면 쉼표스타일 이라는 단축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모든 게임은 종료가 되는 것입니다.

 

■ 번외편... 소수점 자리까지 표시하고 싶다면?

 

 

번외편으로 소수점 자리까지 셀에 표시하고 싶다면? 셀 서식 메뉴를 이용해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엑셀에서는 간단하게 자리수 늘림이라는 단축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특정 셀을 선택한 다음 자리수 늘림을 클릭하게 되면 소수점 밑으로 하나씩 둘씩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자리수를 줄이고 싶다면 그 옆 단축 메뉴인 자리수 줄임 메뉴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결될 것입니다.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