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Office 엑셀... 만약 시트탭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보이게 할까?

마이크로소프트/엑셀 2013. 4. 20. 22:28
Microsoft Office 엑셀... 만약 시트탭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보이게 할까?


위에서 보이는 이미지는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새로만들기 - Microsoft Office Excel 워크시트를 통해 엑셀 문서를 생성한 다음, 실행한 화면입니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그냥 평범한 엑셀 문서 화면인데요. 뭔가 옥의 티가 하나 있습니다. 그게 무엇일까요? 바로 좌측 하단에 시트탭이 보이지 않습니다. 아무리 뒤져봐도 앞을 봐도 옆을 봐도 뒤를 봐도... ( 뒤를 어떻게 볼까요? ^^? ) 시트탭이 보이지 않는데요. 엑셀의 장점 중에 하나가 여러 형태의 문서를 탭별로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시트탭이 없으면, 각각 파일로 저장해야 할까요? 해결방법은 없을까요?


▶ 간단한 해결방법... 옵션에 있다.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Excel 옵션을 클릭하셔서 고급에서 스크롤을 중간쯤까지 내리시면 시트 탭 표시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체크를 해제하셨을 경우 시트탭이 안나오게 되는 것이죠. 


어? 나는 이거 설정안했는데? 왜 그런거죠? 


당신이 설정을 하지 않았더라도 그 문서를 생성하고, 작성한 사람이 저 항목을 체크 해제를 했다면 당신도 동일하게 안보여야 되는 게 맞겠죠? ^^? 


다른 프로그램이라도 뭐가 안되는 것이 있을 때 검색 포털에서 열심히 검색해보시면,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제 블로그가 다음에서 노출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다음에서 주로 검색을 합니다... ㅎㅎㅎ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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