꺽은선 그래프 위에 차트 제목을 입력하려면 어떻게 할까?

마이크로소프트/엑셀 2013. 5. 9. 01:00
꺽은선 그래프 위에 차트 제목을 입력하려면 어떻게 할까?

오늘도 어김없이 엑셀의 간단한 기능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점점 기능을 설명할 때 이미지도 그렇고 글도 짧아지는 것 같은데요. 꾸준히 포스팅을 한다는 자체가 많은 부담이 되는건 사실이지만,,, 보시는 분들도 짧게 해당 정보만 얻어가시는게 편하실 것 같아서요...ㅎㅎㅎ

 

■ 꺽은선 그래프 샘플...

 

 

위 이미지를 보면, 해당 과목 성적에 대해서 꺽은선 그래프로 표현한 결과인데요. 그래프에서 보면 가장 중요한 제목이 없는 것을 보실 수 있죠? 그러면, 이러한 그래프에 차트 제목은 어떻게 입력할까요? 이미지박스처럼 생긴 곳에 텍스트박스를 추가하면 될까요? ^^?

 

■ 차트제목 - 차트 위 기능이 있다.

 

 

위 이미지를 보면 직관적으로 알수가 있죠? 바로 차트제목을 작성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잘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챠트 제목을 그래프와 겹치게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제목을 가운데로 맞춰 표시 기능을 사용하시면 되구요. 아래 이미지처럼 차트 제목이 그래프를 밀어내고 당당하게 보이게 하고 싶으시다면, 차트 위 라는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결과 이미지 

 

 

위 이미지처럼 차트 위 기능을 사용하게 되니, 그래프를 세로 길이가 줄어들면서 차트 제목의 공간이 설정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범례, 가로축, 세로축, 세로 제목 등 여러 가지 항목들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정보들은 다음 시간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