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 차트 엑셀의 데이터 레이블 서식 및 스타일 수정시 어떻게 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엑셀 2013. 5. 19. 15:50
원형 차트 엑셀의 데이터 레이블 서식 및 스타일 수정시 어떻게 하세요?

원형차트 중 데이터 레이블을 꾸미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시간에는 그냥 흰색으로만 꾸몄는데요. 간단한 클릭으로 조금 이뿌게 꾸며보죠... 

 

 

저번 시간까지 했었던 원형차트입니다. 여기서 어떻게 좀 더 꾸밀 수 있을까요?

 

■ 데이터 레이블의 도형 스타일

 

 

데이터 레이블을 선택한 후 서식 탭을 선택하게 되면, 도형스타일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디자인을 많이 볼 수 있게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 하나를 선택했죠.

 

■ WordArt 스타일 변경

 

 

이번에는 WordArt 스타일을 변경해보도록 하죠. 그냥 텍스트에 이쁜 효과를 주는 것입니다. 글자 크기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너무 화려한 효과를 주게 되면, 가독성이 떨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라데이션 채우기 중에 하나를 선택했습니다.

 

■ 데이터 레이블 서식 수정 

 

 

데이터 레이블의 서식을 조금 수정해보겠습니다. 간단하게 하는 방법은 데이터 레이블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게 되면, 데이터 레이블 서식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데이터 레이블 서식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레이블 옵션이 나타나게 되구요. 여기서 여러가지 속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항목 이름을 추가로 선택했구요. 각 항목간의 구분은 공백으로 선택했습니다. ,(쉼표) 로 하니,,, 별로 이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공백으로 선택했죠.

 

■ 결과 이미지

 

 

그리고 항목 이름을 선택했기 때문에 범례는 삭제해버렸습니다. 뭐,,, 개인의 취향이니, 추가 하고 싶으시면 범례 또한 꾸미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간단한 클릭만으로도 이쁜 원형 차트를 꾸밀 수 있네요. 다음에 한번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