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엑셀 클립 아트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자...

마이크로소프트/엑셀 2013. 5. 22. 01:00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클립 아트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자...

오늘은 클립아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점점 강의가 간단하게 흘러가는데요. 원래 엑셀 기능 자체가 엄청 간단한 기능들의 연속이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VB 함수를 사용하는 기능, 매크로 등 어려운 기능들도 있는데요. 처음 배우는 입장에서 그런 기능까지 습득할 필요는 없으니, 차차 알아보도록 하죠...^^

 

■ 클립 아트 선택

 

 

그림 삽입하는 것과 같이 클립아트를 삽입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클립아트는 외부에서 가져오는 방법도 있지만, 보통 엑셀에서 클립아트를 제공하고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 우측에 클립아트 메뉴 생성

 

 

클립아트 버튼을 누리게 되면, 우측에 클립 아트 메뉴가 나타나면서, 검색을 할 수 있고, 기본 클립 아트를 그냥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클릭 아트 선택

 

 

클립 아트를 더블 클릭하게 되면, 본문에 자동으로 추가가 되구요. 사용자가 원하시는 만큼 크기를 조절할 수도, 위치도 이동 할 수도 있습니다.

 

■ 클립 구성

 

좀 더 많은 클립 아트를 선택하고 싶다면, 클립 구성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아래 이미지처럼 팝업이 뜨면서 많은 클립 아트를 트리 구조로 정렬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 트리 구조에서 제가 원하는 과학 분야의 클립 아트를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개의 이미지가 검색이 되는 것 같은데요. 현미경 클립아트를 선택하려고 합니다. 이 경우는 더블 클릭으로 자동으로 추가되지는 않구요. Ctrl + C, V 로 키보드를 이용하시거나 마우스를 이용해서 복사, 붙여넣기를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본문에 추가 될 수 있습니다.

 

■ 결과 이미지

 

 

위 이미지처럼 건물 클립아트와 현미경 클립 아트를 간단하게 추가했습니다. 지금까지 거의 설정할 필요 없이 마우스로 간단하게 클릭만으로 멋진 효과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것이 바로 엑셀의 멋진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