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그림 삽입과 스타일, 효과를 적용해보자...

마이크로소프트/엑셀 2013. 5. 20. 01:00
엑셀 그림 삽입과 스타일, 효과를 적용해보자...

오늘은 엑셀 기능 중에 그림 삽입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아주 간단한 기능이지만, 제대로 사용 못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엑셀에서도 그림 추가가 되?? 그냥 합계, 평균만 계산 하는 프로그램 아냐? ㅎㅎㅎ 엑셀이 수치 계산을 편히 도와주는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은 맞지만, 점점 문서 작성을 엑셀로 하는 경우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문서 작성 또한 편히하고, 유지보수 또한 편하다는 장점이 있죠.

 

■ 그림 버튼 클릭... 

 

 

삽입에 보면 그림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이 하는 일은 파일에서 그림을 삽입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자... 그럼 그림 삽입의 세계로 출발해볼까요? ㅎㅎㅎ

 

■ 사진을 선택하자... 

 

 

그림 버튼을 누르면 위 이미지처럼 그림 삽입 파일 검색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보통 Windows 를 설치하게 되면, 사진 샘플을 제공하는데요. 저희는 이것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샘플이 여러가지가 있네요. 평소에 사진 샘플을 좋아라하는데요. 제가 한번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ㅋㅋㅋ

 

■ 펭귄 이미지로 어떻게?

 

 

날씨가 조금씩 더워지는 시기라 겨울 동물의 대명사인 펭귄을 한번 선택해보았습니다. 이 그림을 가지고 어떻게 꾸며 볼까요?

 

■ 그림 스타일 선택 

 

 

서식에 보면 그림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있습니다. 거기서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이뿌게 나오니까요. 취향대로 한번 선택해보세요. 저는 위 이미지처럼 한쪽만 둥근 스타일을 선택했습니다. 어떠세요? 괜찮으신가요? ㅎㅎㅎ 

 

■ 그림 효과

 

 

그럼 이젠 간단한 효과를 내보도록 하죠... 그림 스타일에도 반사 효과가 적용된 스타일이 있지만, 우리는 반사를 한번 기능으로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그림효과에 보면, 반사 항목이 있으며, 그 중에 근접 반사 기능을 선택해봤습니다. 이미지 밑으로 꼭 강물속에 보이는 이미지처럼 이뿌게 효과가 적용되었지요?

 

■ 그림 원래대로 기능

 

 

효과가 이상하거나 스타일이 이상하다면, 그림 원래대로 기능이 있으니,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림을 삭제하고 또 그림을 삽입하는 번거러운 일은 하지 마시구요. 이런 간단한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

 

■ 다시 칠하기 기능

 

 

그림을 선택하고, 다시 칠하기 기능을 한번 해보죠. 여러 모드로 변형이 가능한데요. 저는 이상하게 어두운 강조색 1이 그림과 잘 어울리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하게 선택해봤습니다.. ^^

 

■ 결과 이미지 

 

 

제가 이때까지 했던 작업이 이러한 마무리 결과로 나타나게 되었네요. 간단한 클릭만으로도 이렇게 멋진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점점 기술이 발전되서 IT 개발자로서 약간 무서운 느낌은 있는데요. 점점 익히면서 더 좋은 기능을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