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표 특성] 표를 복사할 때 서식 말고 값만 복사할 수 없을까?

마이크로소프트/엑셀 2013. 4. 26. 07:30
[엑셀 표 특성] 표를 복사할 때 서식 말고 값만 복사할 수 없을까?

시간이 엄청 빨리 지나가죠? 벌써 4월의 마지막이 다가오려고 하고 있네요. 월급날이 빨리 다가오는 것은 좋은데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 마음의 씁쓸함은 계속 되네요...ㅎㅎㅎ

 

이번 시간에는 정말 간단한 너무 간단해서 기분 나쁠만큼 간단한 기능을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표를 복사할 때의 기능인데요. 먼저 예제를 하나 보시죠.

 

■ 간단한 예제 

 

 

지금 몇일째 우려먹고 있는 카드 사용 내역 표입니다. 저번시간에 설정했던 표 서식을 이용해서 디자인된 표를 복사를 하면, 동일하게 서식, 값 들이 복사가 될까요? 궁금해요? 궁금하시면 한번 같이 해보시죠. ㅎㅎ

 

■ 서식까지 복사되고 있는데~?

 

 

좌측에 있는 표를 범위 지정해서 복사한 후 바로 우측에 복사를 하니, 위 이미지처럼 서식까지 모두 복사가 되어 버렸네요. 저는 이런 파란계통 서식을 두개나 만들고 싶지 않은데 말이죠. ^^ㆀ 복사하고 난 직후에 그런 여러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바로 우측 하단에 보이는 아이콘이 정답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값 및 숫자 서식

하단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여러가지 방식의 선택권을 우리에게 주는데요. 기본은 서식까지 모두 복사하는 것이었지만, 저는 값만 복사하길 원하는 사용자로서 값 및 숫자 서식이라는 것을 선택하였습니다. 단축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메뉴를 챕쳐하려고 했으나, 캡쳐를 하려고 할 때마다 사라지네요...^^;;

 

 

자~ 값 및 숫자 서식이라는 항목을 선택하게 되면, 복사했을 때 서식은 어디갔는지 없고, 값만 남겨 놓게 되었네요. 일자에 보이는 ####### 은 값에 비해 셀 공간이 좋아서 생기는 문제로서 셀 크기를 늘려주면 됩니다.

 

■ 완성된 결과

 

 

값만 복사된 표에서 또 다시 표 서식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설정해보았습니다. 이렇듯 서식은 필요없고, 값만 필요할 경우 사용하는 기능으로 이렇게 값들만 복사되므로 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대로 다시 설정할 수 있는 장점이 생기는군요. 항상 이러한 서식까지 복사되서 많이 불편했었는데, 간단한 기능을 통해서 조금의 스트레스는 덜 수 있겠는데요? ^^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