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엑셀 2007... 간단하게 서식, 내용, 메모 지우기 기능을 알아봅시다...

마이크로소프트/엑셀 2013. 4. 27. 23:43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2007... 간단하게 서식, 내용, 메모 지우기 기능을 알아봅시다...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많은 서식을 사용을 하게 되죠. 그렇게 되면 엑셀 서식을 삭제하고 싶지만, 하는 방법을 몰라서 새로 만드시는 분들 계실 것 같네요. 그럴 때 필요한 팁입니다.

 

■ 메모를 입력해보자.

 

 

자~ 위의 이미지를 한번 보시죠. 서식을 마구잡이는 아니더라도 이쁜 서식 적용시킨 예제랍니다. 가운데 정렬을 했으며, 표 서식을 조금 설정해보았죠. 지우기 라는 설정은 모두 지우기, 서식 지우기, 내용 지우기, 메모 지우기 총 4개의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메모 지우기를 먼저 해보도록 하죠. 그럼 일단 메모를 한번 설정해볼까요?

 

 

 

일단 과학이라는 셀에 마우스를 올려놓았을 때 표시되는 메모를 설정하고자 합니다. 과학셀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메모 삽입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 항목을 클릭!!!!!

 

 

그러면 메모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메모를 입력하고 다른 공간을 클릭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메모 입력이 종료되게 되며, 저장이 됩니다. 그런 다음 셀의 오른쪽 귀퉁이에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며, 메모가 있다는 표시가 되게 됩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살포시 올려놓으면 설정했던 메모가 떡 하니 표시되게 되죠.. ^^

 

 

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위 이미지와 같이 메모가 나타나게 됩니다. 한번 해보시죠~ ㅎㅎㅎ

 

 

자~ 그러면 이렇게 서식과 메모가 설정되어 있는 예제에서 하나 하나씩 무언가를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 중에 홈을 클릭하게 되면 리본 컨트롤에서 우측 끝에 보면 지우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4개 항목이 나오는데요. 하나 하나씩 적용시켜 보죠... ^^ 히비고~

 

■ 모두 지우기

 

 

위 이미지만 보더라도 무엇을 클릭했는지 알겠죠? 바로 "모두 지우기" 라는 항목을 클릭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서식, 내용, 메모 모든 것이 지워지는 신기한 일들이 펼쳐지는 것이죠... ^^

 

■ 서식 지우기

 

 

위 이미지를 보면, 값들고 있고, 과학 우측 귀퉁이에 빨간색이 보이시나요? 바로 "서식 지우기"를 통해서 서식을 삭제한 모습입니다. 서식을 삭제 하게 되면, 설정한 정렬도 풀려버리고, 서식이 설정되어 있던 부분은 모두 해제가 되어 버립니다.

 

■ 내용 지우기

 

 

"내용 지우기" 는 말 그래도 내용만 지우는 것입니다. 여기서 내용이 모두 삭제가 되었지만, 선에 대한 서식은 그대로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표 서식은 삭제가 되네요. 솔직히 이 부분은 왜 그런지 마이크로소프트측에 한번 문의해봐야겠네요. 답변이 올까요? ^^?

 

■ 메모 지우기

 

 

"메모 지우기"는 간단하게 메모를 지우는 기능입니다. 과학셀에 메모를 설정했지만, 이제 지워진것을 확인하셨나요? 오른쪽 귀퉁이에 빨간색이 없어졌잖아요... ㅎㅎㅎ 찾지 못하셨다면, 라식/라섹 수술을 권해드리는 바입니다. ^^

 

지금까지 지우기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예전에는 선을 지울 때, 하나씩 하나씩 선 서식을 지웠던 기억이 있었는데요. 이러한 기능이 있었다면 한번의 범위 지정, 한번의 클릭으로 깔끔하게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결과물이 나왔을텐데. 너무 아쉽네요... ㅎㅎㅎ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