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한글 키보드 Pro 천지인2, 천지인(한글17키), 쿼티키보드, 나랏글 키보드 - 네이버 무료앱 이벤트

TS 한글 키보드 Pro 천지인2, 천지인(한글17키), 쿼티키보드, 나랏글 키보드 - 네이버 무료앱 이벤트
■ 네이버 무료앱 ( 2012년 12월 26일 )

네이버 무료앱 다운 받기 ▶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센차마루입니다.

오늘 네이버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이벤트를 하는 앱은 TS 한글 키보드입니다. 말 그대로 문자, 카카오톡을 사용할 때 밑에서 위로 올라오는 키보드인데요.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키보드의 경우 OS 차원에서 제공되는 기능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것도 엄연한 이라는 사실!!!!! 그래서 언제든지 키보드 앱을 개발해서 설정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앱도 TS 한글 키보드 Pro 유료버전입니다. 


■ 스크린샷

 


TS 한글 키보드 Pro 를 설치하시면, 아이콘이 생성되구요. 아이콘을 실행시키면, TS 한글 키보드를 적용시키기 위한 단계별 적용 미션이 시작됩니다.



해당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신다음, 키보드 활성화 버튼을 눌러도 되지만, 안 보고 그냥 눌러도 되요. ㅎㅎㅎ



자~! 이제 TS 한글 키보드 Pro 를 선택 할 수 있는 설정 화면이 나오는 군요. 보시는 것과 같이 설정 화면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미션을 수행하면서, 설정을 해도 되구요. 그게 싫으시다면, 바로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설정 아이콘으로 선택해도 되세요.



TS 한글 키보드를 선택하니, 이상한 경고 문자가 눈 앞에 아른 아른 거리지요? 이거 확인 누르면, 정말 개인 정보 넘어갈 것 같고, 후덜덜. ㅎㅎㅎ TS 한글 키보드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해도 동일한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무서워하시지 마시고, 키보드를 적용하시려면 확인을 누르세요. 정말 개인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되시는 소심한 분들께서는 취소를 누르시고, 키보드 적용 안하시면 됩니다. ^^ㆀ



저는 대담한 사람이므로 확인을 누르고, TS 한글 키보드를 선택했습니다.



이번에는 TS 한글 키보드 Pro 를 기본 키보드로 선택하는 법에 대해서 미션을 진행합니다.



우리는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 키보드를 사용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므로 첫번째 TS 한글 키보드 Pro 를 선택합니다.



드디어, 끝났어요.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산에서 하산 하셔도 되겠어요. ^^ 종료 버튼을 누르면 모든 것이 종료되구요. 이제 한번 키보드를 사용해보자구요.



안드로이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메모앱으로 키보드를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앱이 이만큼 사용자들을 위한다라는 업데이트 정보를 보여주는 군요. 안보여줘도 되는데 말이죠. ^^



또 시작하려니, 가이드 페이지로 이동시켜서 저를 교육해주겠답니다. 이번엔 정중히 거절하는 의미로 아니오를 선택했어요. ^^



천지인2 로 셋팅된 모습인데요. 기본 색깔이 지금까지 사용했던 검은색 키보드 보단 이쁘네요. 뭐, 저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그렇게 느낄 정도로 민트 색상이 깔끔하게 보입니다.



ㅂ 이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ㅂ 이라는 부분이 색깔로 표시됩니다. 눌렀다고 표시해주는 거죠? ^^



뭐, 이런 기능도 있네요. 기본적으로 있는 기능이지만, 특출한 기능인 양 하고 있네요.



중간 단어를 삭제할 수 있는데요. 는 이라는 단어를 꾸욱 누르게 되면, 휴지통이 나타나요.



그리고, 휴지통에 는 이라는 단어를 올려 놓으면, 휴지통에 버릴 수 있게 되고, 단어가 삭제되는 거죠. 이러한 UX는 상당히 쉽게 접근 될 듯 하네요.



휴지통에 단어를 버렸어요. 이번엔 스킨 설정을 해볼께요. 좌측 하단 TS 라는 버튼있죠? 이거 꾸욱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설정하는 메뉴가 나온답니다.



스킨 설정을 좀 눌러볼께요. ^^





여러가지 테마로 설정할 수 있구요. 사용자들의 입맛에 맞게 많은 것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저는 블루를 선택했어요. 파란 계통을 좋아하거든요. ^^



오른쪽 상단 버튼을 누르면, 단어가 나오는 부분이 여러 기능을 가진 메뉴로 바뀌게 됩니다. 내용을 딱 봐도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아시겠죠?


TS 한글 키보드에 대해서 좀 알아봤는데요. 이제 몇시간 안남았네요. 하지만, UI, 기능적으로 아주 좋은 프로그램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유료앱이라고 한다면, 기능도 기능이지만, 첫째가 속도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기본 키보드 앱에 비해서 조금 느린감이 있구요. 손타자가 그리 빠르지 않는데, 지연되거나 튀는 경우가 발생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몇번 사용하다가 삼성 키보드로 다시 돌렸습니다. 하지만 제 휴대폰이 갤럭시 R 이라서 그럴수도 있는 노릇이니까요. 각자 스마트폰에 설치하셔서 사용해보세요. 아마 사양이 좋은 스마트폰이라면 조큼 빠르겠죠?


이상, 센차마루였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